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소리는 마음으로 듣는 것

by 애니조이 2024. 12. 21.
반응형

소리는 귀로 듣는 것이 아니다

마음으로 듣는 것이다. 말은 그저 뜻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뜻을 얻었다면 말은 많이 필요치 않다. 진짜 전문가는 사용하는 언어가 단순하고 명쾌하다. 그리고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그 수준에 맞게 이야기한다. 전문 용어의 뒤에 숨어 있는 사람들은 진짜 전문가가 아니다.

 

반응형

 

고객의 숨은 마음

현란한 말솜씨 대신 고객의 숨은 마음에 자신의 마음을 가져다 붙일 수 있는 사람이 가장 훌륭한 비즈니스맨이다. 왜냐하면 비즈니스는 단 하나의 단어, 즉 고객이기 때문이다. 잡다하여 쓸모없는 것을 피하고, 깊이 알아 정교하고, 핵심을 꿰뚫어 자신의 지식을 창의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인물을 등용하라. 그들이 전문가들이다. 전문가인척 하는 사람에게 속아 중요한 의사결정에서 중대한 실수를 범하지 말라.

 

 

"사람에게서 구하라" ← 책 바로가기

 

 

성장명언의 다른 글

 

침묵을 활용하라

침묵을 방패막이로 활용하라비밀이 없는 사람의 마음은 공개된 편지와 같다. 침묵은 훌륭한 자제력에서 나오는데, 필요한 순간 침묵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승리이다. 당신을 소외시키려

anyjoy7.tistory.com

 

인간의 가장 위대한 힘

인간의 위대한 능력인간이 가진 가장 위대한 힘은 스스로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누구와 무엇에 마음을 주고 어떤 행동을 취할지 결정하는 능력이다. 제약 없는 자유, 자기표현

anyjoy7.tistory.com

 

경영자의 리더십

관계의 핵심은 감정의 끈해럴드 기닌은 "모든 조직은 두 개의 조직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문서상의 조직도이고, 또 다른 하나는 기업 내 구성원 간의 일상적 관계다."라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

anyjoy7.tistory.com

 

 

 

지금까지 성장명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리-마음-듣기

 

반응형

'성장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계를 끊지는 마라  (32) 2024.12.24
동기부여의 힘  (31) 2024.12.22
침묵을 활용하라  (29) 2024.12.19
인간의 가장 위대한 힘  (31) 2024.12.18
경영자의 리더십  (33) 2024.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