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보석 [명언]

by 애니조이 2021. 10. 16.
반응형

문제가 없으면 
문제가 있는 것이고 

문제가 있으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문제가 보석입니다.

 

- 책 '보석' 중에서 -

 

문제가

보석이 되는 일들은

우리 주위에 정말 존재하고 있습니다.

전화위복이라고도 합니다.

 

누구에게나

믿을 수 없는 거짓말 같은 

고난의 시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자만하거나 방심하거나

관심을 두지 않으면 생각지도 않은

함정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닥쳐오지 않을 것 같은

위기상황이 정말 전개가 됩니다.

 

사람이라는 것이

살아가는 환경이나 교육에 따라

머릿속이 바뀌고

그것이 습관이 되면 진짜 변합니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끝없는 번민과 고뇌와

말 같지도 않은 황당한 상황에

혼란스러운 정신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마음먹은 대로

해결되지 않는 것이 세상사입니다.

각자 생각이 다르거든요.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보하고 융화하고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이 합쳐질 때

우리는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하나가 되기까지는

위기와 고난이라는 힘든 과정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어려움을

노력과 용기와 과감성과 결단으로

끝까지 이루려는

의지와 정신과 마음이 있으면

문제가 보석이 됩니다.

 

세상은

돌고 돈다고 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방심하면 안 됩니다.

 

문제가 없으면 문제가 있는 것이고

문제가 있으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성장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디어 [명언]  (0) 2021.10.22
행운 [명언]  (0) 2021.10.19
자신과의 싸움  (0) 2021.10.13
꿈은 크게  (0) 2021.10.10
꿰뚫어 보는 지혜  (0) 2021.10.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