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의지는 내면의 힘, 링컨의 의지력, 기회란

by 애니조이 2023. 5. 31.
반응형

의지는 내면의 힘

의지는 외부 세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내면의 힘이다. 우리가 가진 최후의 무기인 셈이다.

의지력은 저절로 생기지 않는다.

역경과 시련을 극복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고, 깜깜한 암흑기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 마음가짐을 터득해야 한다.

사람들은 흔히 의지란 우리가 무언가를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가를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 의지는 힘보다는 포기와 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참된 의지는 차분한 겸손이자, 탄력성이며, 유연성이다.

또 다른 종류의 의지는 허세와 야심으로 치장한 나약함이다. 커다란 장애물이 나타났을 때 어느 쪽이 더 오래 견디는지 두고 볼 일이다.

 

링컨의 굴하지 않는 의지력

링컨은 두뇌가 명석했을 뿐만 아니라 대단한 수완가이자 야심가이기도 했지만 그의 가장 큰 힘은 뭐니 뭐니 해도 굴하지 않는 의지력이었다.

어떤 악조건 속에서도 온갖 난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능력, 따뜻한 유머 감각과 냉철한 진지함을 겸비한 마음가짐, 본인의 개인적인 시련을 통해 터득한 교훈으로 남을 돕고 가르치는 이타심, 온갖 잡음에도 불구하고 철학적으로 정치를 대할 수 있는 능력은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능력이 아니다.

링컨이 제일 좋아한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는 격언은 우리가 마주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적용될만한 교훈이기도 하다.

 

기회란

가장 뛰어난 사람은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이 아니라 기회를 잡는 사람이다. 기회를 포착하고 정복해서 하인으로 삼는 사람이다.

- E.H. 채핀 -

 

 

'돌파력' 중에서

 

의지, 내면의힘

 

 

성장 명언 요약

의지는 외부 세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내면의 힘이다. 우리가 가진 최후의 무기인 셈이다. 의지력은 저절로 생기지 않는다. 역경과 시련을 극복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고, 깜깜한 암흑기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 마음가짐을 터득해야 한다. 

 

링컨의 가장 큰 힘은 뭐니 뭐니 해도 굴하지 않는 의지력이었다. 어떤 악조건 속에서도 온갖 난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능력, 따뜻한 유머 감각과 냉철한 진지함을 겸비한 마음가짐, 본인의 개인적인 시련을 통해 터득한 교훈으로 남을 돕고 가르치는 이타심, 온갖 잡음에도 불구하고 철학적으로 정치를 대할 수 있는 능력은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능력이 아니다.

 

가장 뛰어난 사람은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이 아니라 기회를 잡는 사람이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