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리더의 매력의 원천

by 애니조이 2024. 4. 15.
반응형

지금 있는 사람을 일류로 만든다

일류의 인재를 모으는 게 아니라 지금 있는 사람을 일류로 만든다. 나의 경영 슬로건이자 리더로서의 매력의 원천이다. 이 슬로건의 힘은 크다. 자신을 일류로 만들어주겠다는 리더를 싫어할 부하는 없다. 없던 의욕도 생기고 잠재된 능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거듭 말하지만 리더의 매력은 자신 안에 잠들어 있다. 수수한 부하를 찾아 헤매는 리더들에게 고한다. 수수한 리더는 지금 있는 멤버로 승리하는 리더다.

 

반응형

 

성공적인 리더의 공통점

성공한 리더의 공통점은 주변 사람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자기 혼자서만 열심히 하면 어떻게든 될 거라 생각하는 리더는 아예 리더가 무엇인지, 왜 존재하는지조차 모르는 리더다. 각고의 노력 끝에 이제 막 리더가 된 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왠지 남에게 의존하는 것 같은 기분에 거부감이 생기는 것이다.

 

나는 그들에게 말하고 싶다. "남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사고방식을 가져라."

리더가 구성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것은 바꿔 말하면 리더가 조직에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람을 활용한다는 것은 그 사람을 무대에 올린다는 의미다.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 책 바로가기

 

성장 명언의 다른 글

 

의문이 생각의 요체

나는 생각한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데카르트- 데카르트에게 의심한다는 것은 곧 생각한다는 것이다. 의문을 품고 물음을 던지는 것이 생각의 요체다. 생각이란 영혼이 자신과 나누

anyjoy7.tistory.com

 

낙천적 마음은 성공의 전령사

성공도 실패도 마음속에서 성공도 실패도 전부 마음속에서 발생해 그것이 결국 현실이라는 형태로 드러난다. 인색함과 편견은 돈을 끌어들이지 않는다. 낙천적인 마음은 성공을 가져다주는 전

anyjoy7.tistory.com

 

리더십이란 상황과의 관계

리더와 상황과의 관계 리더십이란 단지 리더 한 사람의 특성이 아닌 리더와 그가 맞닥뜨린 상황과의 관계다. -더글러스 맥그리거- 훌륭한 리더의 자제력 가장 훌륭한 리더는 자신이 바라는 일을

anyjoy7.tistory.com

 

 

지금까지 성장 명언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더 매력의 원천

반응형

'성장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과 그림  (35) 2024.04.17
부의 흐름  (41) 2024.04.16
의문이 생각의 요체  (29) 2024.04.14
낙천적 마음은 성공의 전령사  (30) 2024.04.13
리더십이란 상황과의 관계  (23) 2024.04.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