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사랑

전주 한옥마을 애견동반 여행후기

by 애니조이 2024. 10. 15.
반응형

전주에서 핫한 전주한옥마을, 태조로 입구에서 경기전, 전동성당까지의 거리에는 아름다운 한복을 입은 분들과 관광객들까지 혼잡할 정도입니다. MZ세대도 많이 보이고,  많은 외국분들도 보입니다. 직접 와서 보고 먹고 느끼고 사진 찍다 보니 핫 플레이스가 맞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주한옥마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반응형

 

전주한옥마을 태조로 한복대여 간식 음식점 핫 플레이스

오후 3시경에 전주에 도착하여 전주 제1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한옥마을로 들어가고 거닐다 보니 주차장 반대편의 태조로 한옥마을 거리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웬일인가요, 태조로 입구에서 전동성당까지의 거리에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한옥 대여, 간식, 음식점 등 다양한 상점들도 주욱 늘어서 있고 남녀노소, 외국인들, 한복 입은 아름다운 분들까지 태조로 가 완전 핫플레이스입니다. 우리 강쥐도 미리 준비해 간 한복을 입히고 한복 대여점 앞에서 찰칵!

전주한옥마을 태조로 한복대여-한복관광객

 

 

전주 한옥마을 애견 한복입고 태조로 산책

한옥마을에 올 생각으로 우리가 갖고 있던 애견 한복을 가지고 와서 우리 강쥐에게 입혀서 산책해 보았습니다. 한복 입은 분들도 많아서인지 강쥐에게 애견한복 입히고 다니니까 관심을 보여주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전주한옥마을 미니 비숑프리제 애견한복

 

 

미니비숑 냄새 맡기

미니비숑 냄새맡기
산책하며 냄새를 맡으며 다닐 때가 제일 귀엽네요.

 

 

 

전주 한복마을 태조로 프랑스 관광객 전동성당

태조로 경기전과 전주초등학교 맞은편에서 걷고 있는데 외국 여성분이 한복 입은 우리 강쥐에게 관심을 표현해 주시고 사랑스럽다고 말하면서 많이 좋아해 주시고 사진도 찍으시길래 우리 강쥐 안고 찍으시라고 했더니 활짝 웃으면서 포즈를 잡으시더라고요. 어디서 오셨냐고 했더니 프랑스 파리에서 왔다고 합니다. 혼자서 다니시는 것이 대단하시네요. 그리고 전동성당 앞에 가서 인증사진 찰칵!

전주한옥마을 프랑스 관광객-전동성당

 

 

 

 

 

전주 한옥마을 태조로 경주십원빵

경주십원빵에서 십원빵을 하나 사서 먹어 보았는데 무려 처음 먹어보는 십원빵입니다. 안에 치즈가 들어 있었는데 저한테는 싱겁고 그럭저럭 한 맛이었습니다. ^&^

전주 한옥마을 십원빵

 

 

 

 

전주 한옥마을 고궁 수라간 비빔밥

전주에 오기 전에 비빔밥 맛난 곳을 지인에게 물어보았더니 고궁과 또 한 곳을 소개해 주더라고요. 그런데 식사할 곳을 찾으러 걷다 보니 가까운 곳에 고궁 수라간이 있네요. 실내 애견동반 입장은 안된다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우리는 교대로 강쥐를 고궁 수라간의 정원 의자에서 돌보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비빔밥을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그렇게 맵지도 짜지도 않은 맛난 비빔밥이었습니다. 물론 강쥐에게도 저녁식사를 정원에서 미리 주었답니다. 이곳에도 외국인 분들이 제법 보이네요. 고궁 수라간 입구와 비빔밥, 그리고 입구와 정원에서 우리 강쥐 인증샷 찰칵!

전주한옥마을 고궁수라간

 

 

 

전주한옥마을 교동석갈비-오짱-다우랑

식사를 마치고 태조로를 지나다 보니 교동석갈비에도 손님이 많고 바로 옆의 오짱에 손님이 줄 서 있네요. 무엇인가 보았더니 오징어 한 마리 튀김 같은데 거의 모든 손님이 오짱을 시키더라고요. 저희는 배가 불러서 패스~ 맞은편 길의 다우리 앞에서 인증샷 찰칵!

전주한옥마을 교동석갈비-오짱-다우랑

 

 

 

전주한옥마을 태조로 관광 약도

전주 한옥마을 제1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워 놓고 걸어서 10년 전의 추억을 되살려서 태조로 쪽으로 걸어서 간 코스 및  태조로 주변 관광 약도입니다. 태조로 및 그 주변에 사람도 많고 상점, 음식점도 많고 외국사람들도 많은 핫 플레이스입니다.

전주한옥마을 태조로 관광 약도

 

 

 

지금까지 전주한옥마을 애견동반 여행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