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맛의 표현 말의 표현

by 애니조이 2024. 2. 27.
반응형

우와! 맛있겠다

식사 전에 음식을 보고 "우와! 맛있겠다"하며 눈으로 먼저 감동하고 냄새를 맡은 다음, 맛을 음미하는 일은 오감을 자극하고 뇌를 단련시킬 뿐만 아니라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누군가와 함께 식사한다면 더욱더 적극적으로 오감을 활용해 맛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끝내주네요." "간이 딱 맞고 육즙이 살아있네요." "냄새가 새콤달콤한 게 입맛을 자극하네요." "소스 색이 오묘하네요." 등으로 말이다.

 

반응형

 

귀여워! 예뻐! 아름다워!

요즘 젊은 사람들의 특징 하나가 무엇을 보든 간에 "아, 귀여워!"라는 말을 자주 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어떤 물건이나 모습이 귀여워서 자기도 모르게 하는 말이지만 "귀엽다고 말하는 자신을 귀엽게 느끼는" 심리도 작용한다고 보인다.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보고 "귀여워! 예뻐! 아름다워!"라고 말하는 순간, 그 말은 내 귀를 통해서 뇌로 전달된다. 이것은 뇌로 하여금 '내가 칭찬을 받았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켜 자기 긍정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입버릇을 바꾸니 행운이 시작됐다" ← 책 바로가기

 

성장 명언의 다른 글

 

훌륭한 질문이 훌륭한 인생을 만든다

질문은 상상 초월 영향력을 발휘한다 훌륭한 질문이 훌륭한 인생을 만든다. 질문은 상상을 초월하는 영향력을 발휘한다. 우리의 한계에 대해 의문을 가짐으로써 인생의 벽, 사업의 벽, 인간관계

anyjoy7.tistory.com

 

긍정적인 유머는 신의 선물

유머의 힘은 긍정을 향해 있다 유머의 힘은 긍정을 향해 있다. 스스로의 담점마저 긍정함으로써 삶의 즐거움을 찾아내는 유머는 그저 단순한 만남조차도 의미 있는 하루의 일부가 되게 한다. 유

anyjoy7.tistory.com

 

긍정의 말

긍정의 주문 멋져! 대단해! 신난다! 그날이 그날 같고 특별한 일 없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다음의 긍정의 주문을 입버릇처럼 말해보자. 멋져! 대단해! 신난다! 감정을 톡톡 자극하는 말을 통해

anyjoy7.tistory.com

 

 

지금까지 성장 명언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맛의 표현-말의 표현
photo from pixaba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