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작은 목소리로 부드럽게 말하라

by 애니조이 2023. 10. 25.
반응형

부드럽게 말해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부드럽게 말하라. 그래도 당신은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사자는 웃고 있어도 여우가 인상 쓰는 것보다 더 무섭다. 힘 있는 사람은 조용히 말해도 크게 전달된다.

 

보이는 것은 무섭지 않으나 보이지 않는 적이 가장 무서운 법이고, 가장 이기기 어려운 적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모든 것을 다 이기고도 자기 자신을 이기지 못하면 파멸되고 만다.

 

니체는 이렇게 말했다. "가장 조용한 말이 폭풍우를 몰고 오며, 비둘기 걸음으로 오는 사상이 세계를 움직인다."

작은 소리로 설득할 수 없다면 아무리 큰소리로 외쳐도 설득시킬 수 없다. 목소리가 커지는 것은 오히려 당신이 그것밖에 내세울 것이 없다는 것이 된다.

 

생각지도 않고 다 말해 버리면 안 된다

인간이 겪는 대부분의 불행은 자제력 부족에서 나온다. 어떤 경우라도 마지막 말을 던져서는 안 된다. 혀는 무서운 독사와 같고 타오르는 불과 같다. 말 한마디로 상대방을 꼼짝 못 하게 할 상황까지 몰아갈 수 있지만 그래도 참아야 한다.

 

당신이 살아온 순간들을 돌이켜 보라. 해야 할 말을 못 한 것에 대한 후회보다 해서는 안될 말을 해버린 것에 대한 후회가 더 많을 것이다.

 

마음의 크기

마음이여! 알 수 없구나. 너그러울 때는 온 세상을 다 받아들이다가도 한번 옹졸해지면 바늘 하나 꽂을 자리가 없으니.

- 달마대사 -

 

지혜는 여유에서 나온다

지혜는 지식과는 달리 마음에 여유가 있을 때 생기는 순간적인 통찰력이다. 삶의 지혜는 한 걸음 뒤에서 볼 수 있는 여유가 있을 때 생긴다.

 

 

'유쾌한 인간관계' 중에서

 

 

반응형

 

성장명언의 다른 글

 

스마일의 힘, 일단 적어라

스마일의 힘을 믿어라 나는 스마일의 힘을 믿는다. 젊은 사람은 S라인에 목맨 다지만 나는 긍정의 에스 마일, 스마일에 모든 것을 걸었다. 이 글도 웃으면서 쓰고 있다. 나는 열심히 웃음의 마일

anyjoy7.tistory.com

 

 

미소는 성공의 해독제

미소는 인간의 해독제 미소는 짧지만 그 기억은 오래 남는다. 미소 없이 부자가 된 사람은 없으며 미소 짓는 사람치고 가난한 사람 없다. 미소는 가정에 행복을 더하여 사업을 번창하게 한다. 미

anyjoy7.tistory.com

 

 

새로워져야 매력이 넘친다

새로워져야 매력이 넘치고 성장한다 만날 때마다 똑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은 매력이 없다. 인간은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배우고 변화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자신의 정체감과 존재를 잃어버

anyjoy7.tistory.com

 

작은 목소리로 부드럽게 말하라

 

감사합니다.

반응형

'성장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색과 향기는 무엇인가  (31) 2023.10.28
성공을 위한 열정, 실패와 변화  (28) 2023.10.27
스마일의 힘, 일단 적어라  (28) 2023.10.24
미소는 성공의 해독제  (33) 2023.10.23
새로워져야 매력이 넘친다  (31) 2023.1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