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나의 색과 향기는 무엇인가

by 애니조이 2023. 10. 28.
반응형

나의 가장 아름다운 색과 향기는 무엇인가

나의 가장 아름다운 색은 무엇인가? 나의 향기는 무엇인가? 식물은 자신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인 꽃을 포기하고 내려놓아야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자신의 가장 소중한 것을 내려놓을 때 거듭날 수 있는 것이다. 꽃잎이 지지 않고는 열매를 맺을 수 없다. 아낌없이 주었을 때 내가 거듭날 수 있다.

 

주변사람이 빛나야 내가 빛난다

자신을 자신답게 하는 것은 자신이 아니다. 별이 빛날 수 있는 것은 어둠이 있기 때문이다. 먼저 주변의 환경을 만들어야 내가 빛날 수 있다.

주변 사람이 먼저 빛나야 내가 빛난다. 나보다 주변 사람을 먼저 빛나게 하자. 벌과 나비는 꽃을 어떻게 찾을까? 꽃에는 또 하나의 선물이 있는데 바로 향기다.

 

꽃도 아름다운데 향기도 있으니 벌과 나비가 어찌 안 좋을까. 그런데 꽃은 자신 깊숙이 가장 소중한 것을 숨겨 놓는다. 바로 꿀이다. 가장 소중한 것까지 남김없이 내어주니 벌과 나비는 꽃을 흠모할 수밖에 없다.

 

'섹시한 말이 성공을 부른다' 중에서

 

반응형

 

성장 명언의 다른 글

 

성공을 위한 열정, 실패와 변화

성공을 위한 열정과 행동 열정만으로 진짜 성공을 거두는 사람은 거의 없다. 열정은 성공으로 가기까지 길잡이 역할을 할 수는 있지만 성공을 결정짓지는 못한다. 게다가 지식이 동반되지 않는

anyjoy7.tistory.com

 

 

작은 목소리로 부드럽게 말하라

부드럽게 말해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부드럽게 말하라. 그래도 당신은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사자는 웃고 있어도 여우가 인상 쓰는 것보다 더 무섭다. 힘 있는 사람은 조용히 말해도 크게 전달

anyjoy7.tistory.com

 

 

스마일의 힘, 일단 적어라

스마일의 힘을 믿어라 나는 스마일의 힘을 믿는다. 젊은 사람은 S라인에 목맨 다지만 나는 긍정의 에스 마일, 스마일에 모든 것을 걸었다. 이 글도 웃으면서 쓰고 있다. 나는 열심히 웃음의 마일

anyjoy7.tistory.com

 

감사합니다.

 

나의 색과 향기는 무엇인가

 

반응형

'성장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화는 성장에 필요하다  (64) 2023.10.31
거절할 수 있는 용기  (63) 2023.10.30
성공을 위한 열정, 실패와 변화  (28) 2023.10.27
작은 목소리로 부드럽게 말하라  (29) 2023.10.25
스마일의 힘, 일단 적어라  (28) 2023.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