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인간관계 비결, 마음속의 열정, 독창적 세계

by 애니조이 2023. 5. 13.
반응형

인간관계 비결

인간관계에 있어서 내가 먼저 움직이고 행동한다고 하는 것은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적의 출발점이 된다.

 

서로 서먹서먹할 때나 사이가 나빠졌을 때나 오해하고 있을 때나 주변의 상황에 의하여 두 사람의 간격이 벌어지고 약화되었을 때 행동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태도는 문제를 더 복잡하게 하고 나쁜 감정을 일으킬 뿐이다.

 

너와 나의 관계에서 상대방이 움직이기 전에 내가 먼저 움직이고 행동하는 것 그것만이 인간관계의 간격을 좁힐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마음속의 열정

수필가 존 포스터는 '천재는 인간의 마음속에 내재되어 있는 열정에 불을 붙이는 힘'이라고 했다.

 

예로부터 위인들은 자신의 천재성 같은 것을 믿지 않았다. 그들에게 유일한 공통점은 집중력과 근면, 인내심이 같았다는 것이었다. 그러므로 항상 분발하려고 노력하는 마음이 천재를 만드는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재능을 찾아 끈질기게 노력하는 것, 이것이 바로 성공의 비결이다. 굳이 성공을 바라지 않더라도 노력하며 사는 사람에게는 재미. 즐거움, 기쁨, 보람을 동시에 가져다줄 것이다.

 

독창적인 세계

"연습하라, 연습하라, 그리고 또 연습하라"

"그리고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창조하라"

바이올리니스트 '이작 펄만'의 말이다.

 

그렇다. 아무리 재능이 훌륭할지라도 훈련하지 않으면 안 된다. 아무리 쉬운 일이라도 움직여서 손대지 않으면 나에게 이익이 돌아오지 않는다. 누구나 노력하기에 따라서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중에서

 

인간관계비결, 인간관계
by pixabay

 

 

반응형

 

성장 명언 요약

인간관계에 있어서 내가 먼저 움직이고

행동한다고 하는 것은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적의 출발점이 된다.

너와 나의 관계에서 상대방이 움직이기 전에

내가 먼저 움직이고 행동하는 것 그것만이 인간관계의 간격을 좁힐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자신의 재능을 찾아 끈질기게 노력하는 것, 이것이 바로 성공의 비결이다.

굳이 성공을 바라지 않더라도 노력하며 사는 사람에게는 재미. 즐거움, 기쁨, 보람을 동시에 가져다줄 것이다.

 

"연습하라, 연습하라, 그리고 또 연습하라"

"그리고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세계를 창조하라"

누구나 노력하기에 따라서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것이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