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명언

팀 스프릿과 팀십, 팀장의 역할과 격려

by 애니조이 2023. 5. 12.
반응형

팀 스피릿과 팀십

조직 개발 전문가 박태현 저자는 저서 <팀으로 일하라>에서 팀십은

"팀을 구성하는 모든 구성원이 하나의 팀으로 일하는 마음과 기술"이라고 했습니다.

 

팀십을 키우기 위해 구성원 개인 차원에서는

무엇을 하든 항상 팀을 먼저 생각하는 "팀 스피릿(Team Sprit)"을 가져야 합니다. 이는 자신의 말과 행동에 앞서 팀에 미칠 영향을 먼저 생각하는 것입니다.

 

팀십을 위해 팀 차원에서 할 일은 전체가 하나의 팀으로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드는 "팀 기술"을 갖추는 것입니다.

 

팀장의 역할과 격려

패배의식이 가득 찬 사람은 스스로 움직이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스스로 행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팀장이 해야 할 중요한 역할입니다.

 

팀장의 역할은 팀원이 할 수 있는 작은 실행을 통해 그 경험을 격하게 칭찬해 주어 자신감을 갖게 한 다음 조금 더 큰 시도를 하게 하여 새로운 성공을 반복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패배가 일상화된 사람이나 팀은 윽박지른다고 달라지지 않습니다.

 

 

'킬링 리더 vs 힐링 리더' 중에서

 

팀스프릿&#44; 팀십

 

 

성장 명언 요약

팀십은 "팀을 구성하는 모든 구성원이 하나의 팀으로 일하는 마음과 기술"입니다.

팀십을 키우기 위해 구성원들은 무엇을 하든 항상 팀을 먼저 생각하는 "팀 스피릿(Team Sprit)"을 가져야 합니다.

 

이는 자신의 말과 행동에 앞서 팀에 미칠 영향을 먼저 생각하는 것입니다.

팀십을 위해 팀 차원에서 할 일은 전체가 하나의 팀으로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드는 "팀 기술"을 갖추는 것입니다.

 

팀장의 역할은 팀원이 할 수 있는 작은 실행을 통해 그 경험을 격하게 칭찬해 주어 자신감을 갖게 한 다음 조금 더 큰 시도를 하게 하여 새로운 성공을 반복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패배가 일상화된 사람이나 팀은 윽박지른다고 달라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